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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꾸만 끌리는 감성파워. 고성능 DNA. 4도어 스포트백. 아우디 S7 TD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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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우디 A7의 고성능버전 4-도어 스포트백 ‘더 뉴 아우디 S7 TDI (The new Audi S7 TDI)’ 시승했습니다. 고양에서 속초까지 물회 맛보기 위해 다녀왔는데요.

 

S7 TDI 경험해봤습니다. 심장은 3.0리터 V6 TDI 엔진과 8단 팁트로닉 변속기를 탑재한 스포티한 드라이빙 퍼포먼스를 품었습니다. 다이내믹 턴 시그널 및 레이저 라이트를 포함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다이내믹 턴 시그널을 포함한 LED 테일라이트, 하차 경고 시스템,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듀얼 터치스크린의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 등 안전 및 편의사양이 더해졌습니다.

 

아우디 S모델은 아우디 브랜드의 고성능 모델 라인으로, 모터스포츠의 DNA를 품고 있으며, 레이싱 경험을 기반으로 기술, 스포티함 그리고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알려졌습니다. S모델의 ‘S’는 ‘최고 성능(Sovereign Performance)’의 의미입니다.

 

 

S7 TDI는 3.0리터 V6 TDI 엔진 및 8단 팁트로닉 자동변속기를 탑재해 최고 출력 350마력, 최대 토크 71.38kg.m의 강력한 주행성능을 발휘합니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 소요시간은 5.1초, 최고속도는 250km/h (안전제한속도), 복합연비는 12.0km/l. (도심연비: 10.7km/l, 고속도로 연비 14.1km/l)

 

4륜 구동 콰트로 시스템은 휠에 장착된 센서들을 이용해 차량의 주행 상황과 노면 상태에 따라 댐퍼의 강약을 섬세하게 조절하는 전자식 댐핑 컨트롤(Electronic damper control)을 적용해 최적의 동력을 네 바퀴로 전달해 안정된 주행감을 보여줍니다.

 

차량 전면 그릴과 차량 후면에 S7 뱃지로 차별점을 두었으며, 파노라믹 선루프와 앞/뒷 범퍼, 그릴 및 윈도우 몰딩에 적용된 블랙 패키지로 스포티한 느낌을 줍니다. 폴딩, 열선, 눈부심 방지 및 메모리 기능이 포함된 사이드 미러는 알루미늄으로 마감됐습니다.

후방에는 범퍼 양측에 자리한 널찍한 공기 흡입구가 적용됐으며, 레이저 라이트가 탑재된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와 ‘LED 테일라이트’는 일반 LED보다 높은 밝기로 촘촘하게 배열된 광선을 통해 보다 넓은 가시범위를 자랑하며 다이내믹 턴 시그널이 적용된 헤드라이트와 테일라이트는 일렬로 늘어선 LED 라이트가 보다 높은 시인성으로 안전한 드라이빙을 돕습니다.

 

 

운전석의 시프트 패들이 적용된 D-컷 다기능 가죽 스티어링 휠과 S 엠블럼이 새겨진 발코나 가죽의 S 스포츠 시트는 아우디의 스포티한 특징 드러냅니다. 특히, 앞/뒷좌석에 열선이 장착된 발코나 가죽 S 스포트 시트는 운전자와 동승자에게 편안한 주행 환경과 동시에 마름모 모양으로 포인트 새겨진 시트가 차량 실내에 한층 더 우아한 분위기를 연출합니다.

 

 

이 밖에도 레드 캘리퍼가 적용된 21인치 5-V 스포크 스타 스타일 휠, 이중 접합 방음 글라스로 외부로부터의 소음을 효과적으로 차단해 주는 어쿠스틱 글라스, 와이퍼 블레이드 방향에 따라 물이 분사되는 어댑티브 윈드쉴드 와이퍼, 헤드라이트 워셔 등이 탑재됐습니다.

 

신형 S7은 후방에 장착된 2개의 레이더 센서가 뒤에서 빠른 속도로 접근하거나 사각 지대에 있는 차량이 다가올 경우 사이드미러 및 도어 LED 점멸과 함께 문이 일시적으로 열리지 않는 ‘하차 경고 시스템’과 차간 거리 경보나 주변 차의 접근을 경고하는 ‘사이드 어시스트’가 탑재됐습니다.

또한, ‘액티브 레인 어시스트’와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ACC)’이 포함된 ‘어댑티브 크루즈 어시스트’는 운전자의 장거리 운전 부담을 덜어주고 동승자들에게는 편안한 승차감을 더해줍니다.

 

12.3인치 버츄얼 콕핏과 햅틱 피드백이 적용된 MMI 내비게이션 플러스 및 MMI 터치 리스폰스, 차량 및 주행 관련 주요 정보를 앞유리에서 확인할 수 있는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이 탑재되어 운전자가 모든 차량 정보를 통합적이고 직관적으로 컨트롤 할 수 있는 것이 특징입니다. 수입차다보니 아무래도 목적지 설정에는 살짝 불편함이 있더군요.

단점을 꼽는다면, 통풍시트 기능이 빠진 부분?

 

 

차량 내외부 공기의 질을 관리할 수 있는 ‘프리미엄 에어 패키지’, ‘Start/stop 시스템’, ‘무선 충전’을 비롯해 ‘뱅앤올룹슨 어드밴스드 사운드 시스템’ (19채널, 19 스피커, 1,820와트)’ 등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도 두루 갖췄습니다. 가격은 1억 1,800만원. (부가세 포함)

 

 




‘더 뉴 아우디 S7 TDI’주요 제원

엔진

3.0L V6 디젤 직분사 터보차저 (TDI) 엔진

엔진 배기량(cc)

2,967

구동형식

사륜구동

변속기

8단 팁트로닉 변속기

최고출력(ps/rpm)

350 / 3,850

최대토크(kg·m/rpm)

71.38 / 2,500 – 3,100

최고속도(km/h)

250 (안전 제한 속도)

0→100km/h 가속성능(s)

5.1

연비(km/L)

12.0 (에너지 소비 효율 등급 3등급/복합) / 10.7 (도심 ) / 고속 14.1 (고속)

CO2 배출량(g/km)

161

공차중량(kg)

2,100

전장/전폭/전고(mm)

4,980 / 1,910 / 1,420

가격 (VAT 포함)

118,000,000 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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