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말이야 방구야? 리터당 33.4km. 뉴 캠리 연비테스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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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5월 21일 마이너 체인지로 새롭게 첨단사양으로 업그레이드된 토요타 뉴 캠리 미디어 시승행사가 열렸었는데요.

외관 디자인과 상품성을 강화한 2022년형 뉴 캠리(New Camry) XSE를 경험 했습니다.

 

이전 캠리 스포츠모델의 외관에 하이브리드 심장을 올려서 XSE트림으로 전동화 라인업으로 상품성이 업그레이드됐는데요.

 

하이브리드 심장이 적용된 만큼 연비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잠실 커넥트 투에서 제천 포레스트 리솜까지 편도 130여km, 왕복 260여km를 주행했습니다.

 

그 시승현장 영상으로 함께 보시죠.

 

 

 

8세대 캠리의 부분변경 모델인 2022년형 뉴 캠리는 보다 강렬하고 세련된 디자인, 향상된 예방 안전 기술과 편의 사양으로 상품성을 높였으며, 새롭게 캠리 하이브리드 XSE 트림을 추가하여 전동화 라인업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2022년형 뉴 캠리는 각 트림별 전면 디자인에 변화를 주어 더욱 감각적이고 강렬한 인상을 선보인다. XSE 트림은 크롬으로 마감한 와이드 언더 스포일러와, 확장된 사이드 그릴 및 스포티 허니콤 그릴을 적용하여 스포티한 스타일을 완성하였으며, 스티어링 휠에는 수동으로 기어 변속을 할 수 있는 패들 시프트를 장착하여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한층 높였다. XLE 트림에는 와이드 크롬 엣지 그릴을 적용하여 더욱 감각적인 외관 디자인으로 변화를 주었다.

 

안전하고 편안한 주행을 지원하는 예방 안전 기술 및 다양한 편의 기능도 강화하였다. 예방 안전 기술 패키지인 토요타 세이프티 센스(Toyota Safety Sense)에는 차선이탈 경고(LDA) 기능에서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차선 추적 어시스트(LTA)가 추가되었다. 한층 더 강화된 긴급 제동 보조 시스템(PCS)은 교차로 긴급 제동과 긴급 조향 어시스트 기능이 추가되었다. 다이내믹 레이더 크루즈 컨트롤(DRCC)도 커브 감속 기능이 적용되어 주행 편의와 안전성을 향상시켰다. XLE, XSE 트림의 경우 사각지대 감지 모니터(BSM), 그리고 후측방 경고 시스템(RCTA)도 추가되어 운전자의 안전한 운전을 지원한다.

 

직관적으로 컨트롤이 용이한 9인치 플로팅 타입의 센터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었으며, 애플 카플레이 및 안드로이드 오토와 연동이 가능하고(XSE, XLE 트림), 클래리파이(Clari-fi) 기술이 적용된 프리미엄 JBL 9개의 스피커 음향 시스템(XSE, XLE 트림)이 적용되었다.

 

또한, TNGA 플랫폼을 기반으로 무게중심을 낮춰 세단만의 안정적인 승차감과 즐거운 드라이빙을 구현했으며, 토요타의 하이브리드 기술력을 바탕으로 캠리 하이브리드는 2.5ℓ 다이내믹 포스 엔진과 전기모터가 조합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되어 시스템 총 출력 211마력과 함께 복합 연비 기준 XLE와 XSE는 17.1km/ℓ, LE는 18.5km/ℓ의 뛰어난 연비를 선보인다.

 

2022년형 뉴 캠리는 하이브리드와 가솔린, 2가지 파워트레인으로 출시되며 권장소비자가격은 △캠리 하이브리드 XSE 4,357만원 △캠리 하이브리드 XLE 4,297만원 △캠리 하이브리드 LE 3,762만원 △캠리 가솔린 XLE 3,669만원이다.(부가가치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기준)

 

 

 

토요타 2022년형 뉴 캠리 주요 제원

모델

Camry Hybrid

Camry Gasoline

XSE

XLE

LE

XLE

전장x전폭x전고(mm)

4,895 x 1,840 x 1,445

4,880 x 1,840 x 1,445

축거 (mm)

2,825

윤거 (전/후) (mm)

1,580 / 1,590

1,590 / 1,600

1,580 / 1,590

공차중량 (kg)

1,650

1,620

1,560

엔진

직렬 4기통 가솔린 엔진 (D-4S)

배기량 (cc)

2,487

최고출력 (PS/rpm)

178 / 5,700

207 / 6,600

시스템 총 출력 (PS)

211

-

최대토크 (kg·m/rpm)

22.5 / 3,600 - 5,200

24.8 / 5,000

정부공인 표준연비(km/ℓ)

복합/시가지/고속(등급)

17.1 / 17.3 / 16.8

(1등급)

18.5 / 18.8 / 18.2

(1등급)

12.3 / 10.7 / 14.9

(3등급)

이산화탄소 배출량(g/km)

91

84

134

변속기

e-CVT

8단 자동

서스펜션 (전/후)

맥퍼슨 스트럿 / 더블 위시본

브레이크 (전/후)

벤틸레이티드 디스크 / 솔리드 디스크

구동방식

전륜구동

휠 & 타이어

(전후 동일)

235 / 45R 18

215 / 55R 17

235 / 45R 18

승차 정원(명)

5

권장소비자 가격

(부가세 포함)

*개별소비세 3.5% 기준

4,357만원

4,297만원

3,762만원

3,669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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